지역소식
홈 > 커뮤니티 > 지역소식
지역소식

제천시 의림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 복지 추진

최고관리자 0 33 04.22 16:04
제천시 의림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 복지 추진 이미지 1

의림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안운식, 공공위원장 오문경)는 지난 18일 협의체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림지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사업 정산 보고와 함께 신규위원 위촉, 올해 특화사업 현황 및 대상자 선정,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방안 등에 대해 논의가 진행됐다.

신규위원으로는 당연직인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김주길)과 새마을부녀연합회 회장(이상임)이 위촉됐다.

협의체는 연합모금 특화사업비 11,195,000원으로 △출산가정을 방문해 생명 탄생을 축하하고 출산 육아용품을 지원하는‘산모아기 첫날사랑 꾸러미 지원사업’△거동불편 푸드뱅크 이용 대상 23가구에 물품을 배달하는‘푸드뱅크 사랑의 배송대행 서비스’ △고독사 예방과 홀로 명절을 보내는 1인가구를 위한‘홀로노인 안부음료 지원사업’,‘1인가구 명절음식 지원사업’ △저소득층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저소득층 청소년 운동화 지원사업’ 등 5개의 특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푸드뱅크 배송대행 서비스는 거동 불편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협의체 위원과 민간기관에서 배당 봉사를 하고 있다. 또한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산모 꾸러미 지원사업은 올해 출산가정 7가구를 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했다.

공동위원장 안운식, 오문경은 “다양한 계층과 지역 실정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소외계층이 없는 살기 좋은 의림지동 만들기에 협의체 위원들과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