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성폭력상담소(소장 주선희)가 ‘아동 성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를 주제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공모전은 지역 내 어린이집 원생,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5월 19일까지로 제천시성폭력상담소(womenjc.or.kr)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품과 함께 방문 또는 우편(내제로 5길 12)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은 제천미술협회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21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별도로 수여할 계획이다.
결과발표는 오는 6월 9일경 제천성폭력상담소 누리집을 통해 공개되며 참가자에게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주선희 소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동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아동성폭력이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든 시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수상작은 지역 내 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작품전시회’시민 관람을 위한 ‘거리캠페인’, 공공기관을 활용한 전시회 등에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성폭력상담소는 아동이 성폭력 상황에 노출 됐을 때의 구체적인 대처법 등을 교육을 하기 위해 매년 부설 인형극단 민들레와 함께 인형극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성폭력상담소(043-643-1331)로 문의하면 된다.